본문 바로가기

게임/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야생 일지 16편 - 죽음의 고비




철광석 부자가 되겠다는
꿈을 품고
동굴로 들어간 염소의 최후는?!?



철 한 세트와 38개
금광석 33개
그 밖의 광물들

이정도면
아주 잠깐 동안은
동굴 안가도 되겠다아아아아





집 터 구하려고
리스폰 근처 지역에 와서
나무 위에 올라갔는데

wow

완전 '숲' 그 자체

여전히 리스폰 근처에 사는 걸
좋아하는 나
ㅎㅎ

나무가 많아도
다 제거하면 되지~





불 지르고,,
크리퍼도 터트리고,,




라이터로 아주 그냥
나무 다 태워버리기

나무를 캘 때
기둥을 다 제거하지 않으면
이파리가 안없어집니다!

그냥 라이터로
다 불태우면 편함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어야만
불이 번지는 사실도 알고 가세유





나무 제거하다가
고기 구하러
여행 떠남!!

가는 길에 지옥 유적 발견!

지옥 유적에는
상자가 하나 있답니다

상자 안에는
불쏘시개, 황금 갑옷, 라이터, 우는 흑요석
등등
여러 아이템이 들어있어요!

사이사이에 용암이 고여있으니
발조심!





정글 유적도 발견!

정글 유적 내부에는
자동으로 화살이 날아오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요

들어가실때 조심!!!

안에 상자 있음!!!

자세히 알려드리고 싶지만
이미 P씨에게 털림ㅋ

다음에 발견하면 내부까지
자세하게 보여드릴게요





Ah,, 협곡 진짜
ㅡㅡ

심지어 정글 협곡

덩쿨 막 내려와있어서
앞도 안보이는데

달리다가 빠질 뻔함

협곡 만났을때
우연하게 물로 떨어진 적은
단 한 번도 없음

무조건 땅으로 뚝
----낙사----

혹은

웰컴투 용암^^

자나깨나 발 조심





돼지, 소, 양 잡으면서
무작정 달렸는데

사막 마을이 뚜둥!!

아싸 감자다

내 사랑 감자

전리품 획득 칼도 없어서
식량난을 겪고 있는데

이럴때 감자는 구세주

감자를 구우면
경험치도 많이 주고 배도 부르고
내 최애 먹거리



ㅋㅋㅋㅋㅋㅋ
감자 서리해갑니다

감자 다 캐니까

주민들이 바로 헐레벌떡
다시 심는다 ㅋㅋㅋㅋ

나눠먹읍시다 호호

온 김에 상자도 탈탈 털어가야지~





마을 나서자마자
이번엔
사막 유적 발견!

이번 서버는 무슨
유적이 이렇게 쉽게 발견되지!

오는 길에 유적만 몇개여

지금 야생 서버 초반이라
거지니까

유적 감사합니다하고
털러 갑니다 ㅎㅎ





피라미드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보라색 블럭 제거하고
떨어지면

발판 밟고 폭탄 터져서 죽음

유의하십쇼

일단 좀비부터 치우고

내려가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블럭을 제거하면

이정도 깊이 아래에
발판 하나와
상자 네 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겉 테두리를
계단 식으로 파서 내려간답니다

사진 속에서 보이는 땅바닥 블럭
아래에는 티엔티가 있어요

무서워서,,,
안전빵으로 테두리 계단식으로
파서 내려감ㅋㅋㅋㅋㅋㅋㅋ

쫄보 ㅋㅋㅋㅋㅋ




?
???????????

계단식 어딨죠?
테두리 계단식 어디?

바로 위 사진 찍고
누가 뒤에서 밀어서

떨어짐



살아서 사진 찍은 거
대박적

진짜
심장




진짜
십년감수

발판 안밟음
대박

떨어지는 찰나에

오는 길에 감자캐고
마을 하나 다 털고
지옥 유적 털고
소랑..양이랑..돼지..
몇 마리나 잡았는데...

수만가지 생각 다 듦ㅋㅋㅋ

티엔티 폭발로 죽으면
물건이 랜덤으로 사라져요

크리퍼도 같은 원리로
크리퍼 폭발로 죽거나
상자가 터지면 물건이 랜덤으로
사라집니다 ㅠㅠㅠ

감사합니다
살려주셔서,,,
후 진정하고 상자 털어봅시다




피라미드 상자에서 발견한 것들!

보통 이런 템들이 들어있어요

마법책, 에메랄드, 말 방어구 정도가
아주 쓸만한 아이템입니다!




이 사진 속 상황을
눈치 채신 분 있나요....

상자 신나게 털고 있는데...

좀비가 때리는 것도 모르고..
무아지경 상자 도굴하다가

등 뒤 보니까 좀비가
절 미친듯이 패고 있더라구요

근데 그거 아세요?

이 좀비...
아까 저 민 좀비에요...

위에서 누가 등 떠밀었다고 한거
얘에요........

진짜 지독한 자식

심지어 떨어진 위치 한 번 보세요

내려와서 발판부터 제거 안했으면
난 영문도 모르고
터져 죽는 거였다

진짜 마크 왜 초딩 게임인지
모르겠음

떨어질 때 한 번
상자 닫았을 때 한 번

내 심장 철렁
완전 무서움





협곡에서 죽을 고비 넘기고
피라미드에서 죽을 고비 두 번이나 넘기고

진절머리 나서

임시 거처 가기로 마음 먹음 ㅠ

좀비 저리가 ㅜㅠ

얘네는 사막 좀비인데
얘네한테 맞으면 배고픔 빨리 닳는다

저리가아아아아아아ㅏ아아악





아까는 정글로 갔는데
피라미드에서 집으로 오면서

늪, 얼음 지형까지 발견!

와 이번 서버 지형 진짜 다 가깝다!

정글, 얼음, 아카시아, 사막, 늪, 눈, 일반 지형

다 섭렵함

럭키!!!!

테라코타는 아직,,



여담인데,


야생 서버를 시작할 때
시드 번호에
인터넷에 떠도는 좋은 지형 번호를
입력 하면



이렇게
눈, 정글, 테라코타, 얼음, 사막
다섯개의 지형이 만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그런데 이렇게 시드 번호를 입력해서
좋은 지형에서 살면

야생의 재미가 떨어져서

나는 그냥 랜덤으로 돌린다

그리고 랜덤 야생 서버 지형 고를때

정글이 리스폰이면
처음에 좀비가 너무 많아서
살아남기 힘들다

그리고 눈 지형이나 일반 지형일때는
근처에 정글 지형이 있나
확인하고 리셋하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경험을 토대로
리스폰 장소가
눈 지형이나 일반 지형일때는
정글 지형을 찾기가 매우 힘들다

2만 걸음 넘게 걸어가도
정글 지형을 찾지 못했던
저번 포스팅이 그 증거이다,,







죽을 고비 여러번 넘기고
도착한
나의 스윗홈

임시 거처라 볼품없지만
그래도 집이 있다는 건
참 좋은 것...ㅎ

가서 상자에 템 정리하고

진짜 집 지을 준비 해야지!!!





다음 편에서는
집 짓는 내용으로
찾아뵐게요!

안전 귀가한 염소는
이만 물러갑니다!

다음에 만나요!